"디플레이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문서를 비움)
잔글 (162.158.18.35(토론)의 편집을 블루시티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1번째 줄: 1번째 줄:
 +
{{대사|물가가 감소하는 현상}}
  
 +
[[경제학]]에서, '''디플레이션'''({{llang|en|deflation}})은 상품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가격]] 수준이 감소하는 현상이다. 디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율이 0% 이하로 감소할 때 (음의 [[인플레이션율]]) 발생한다. 디플레이션은 [[디스인플레이션]]과 헷갈리지 말아야 한다. 디스인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율이 감소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디플레이션 상태에서는 돈의 가치가 상품의 가치에 비해 높아지므로, 사람들은 같은 양의 돈으로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
 +
경제학자들은 디플레이션이 빚의 실제 값을 증가시키므로 불경기 및 [[디플레이션 악순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
 +
[[분류:경제학]]

2017년 5월 21일 (일) 19:17 기준 최신판

경제학에서, 디플레이션(영어: deflation)은 상품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가격 수준이 감소하는 현상이다. 디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율이 0% 이하로 감소할 때 (음의 인플레이션율) 발생한다. 디플레이션은 디스인플레이션과 헷갈리지 말아야 한다. 디스인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율이 감소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디플레이션 상태에서는 돈의 가치가 상품의 가치에 비해 높아지므로, 사람들은 같은 양의 돈으로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경제학자들은 디플레이션이 빚의 실제 값을 증가시키므로 불경기 및 디플레이션 악순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