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위키:대문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누리위키심볼2.png

Σ누리위키, 온 누리의 잡학사전!

3,402개의 문서와 6명의 최근 기여자가 함께 합니다.
누리위키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누리위키나눔고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글이 흐려 보이면 클리어 타입을 사용으로 설정해 주세요.

대구과고교지.jpg

대구과학고 교지 전라도 비하 사건은 2013년 9월 16일, 오른편에 있는 사진이 트위터상에 올라오면서 빚어진 일련의 사건이다.

이 사진은 대구과학고등학교의 교지이다. 이 글을 교지에 쓴 학생은 자신의 고향인 전라도에 대해 소개하기 위해 위키백과에 들어갔으나, 재미가 없다고 느껴 백괴사전에 있던 (전라도 비하성) 글이 위트가 있다고 느껴 백괴사전의 글을 토대로 이 글을 작성하였다고 말하였다.

이 사건의 자초지종에 대해서는 인터넷 뉴스구스위키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을테니 여기서는 더 이상 풀어놓지는 않겠다. 대신 여기서는 이 사건에 대한 반응과 파장에 대해 다뤄 보겠다.

“누리위키가 만들어진 것이 2011년이었으니까... 누리위키도 벌써 역사가 오래된 위키에 속하는군요”

블루시티

“왜 이렇게 기여자가 없을까요오...”

winter21

“해외여행 가고 싶다...”

블루시티

“신라 말... 고려 말... 조선 말... 그리고 누리위키... 아... 망했어요!”

절망의시대

“고려 초.. 조선 초.. 대한민국 초.. 그리고 누리위키... 아... 힘내세요!”

희망의시대

“ 여기 처음 와봤는데 조용하네요!..! 화이팅!”

{{{2}}}

“위키에 뭘 써보는 건 처음이라 이렇게 쓰는 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거대 위키는 거대 위키의 장점이 있지만 또한 단점도 있지요. 늘 수정전쟁이 벌어지고, 게시판은 전쟁터가 되고, 이상한 사람들도 모여들고... 가끔은, 조용한 찻집 같이 평화롭고, 또 미움이나 경멸, 매운 말 오가지 않는 담백한 맛의 사이트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누리위키도 벌써 10년이 훌쩍 넘은 것으로 아는데, 비록 심심할진 몰라도 오래 남았으면 합니다. 누리위키의 이용자나 운영자분들 모두 새해에도 건승하십시오.”

방문객 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