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잔글 (잘못된 정보.)
잔글 (현대증권(토론)의 편집을 티디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태그: 되돌리기)
14번째 줄: 14번째 줄:
 
건강한 사람의 똥은 길고 굵은 바나나 모양이며, 시원하게 한 덩이로 나온다. 장 내에 혹이 생기면 똥의 굵기가 가늘어진다. 몸이 허약하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하여 음식을 충분하게 먹지 못했을 때에도 가는 똥이 나올 수 있다. 가는 똥이 나오는 상태가 몇 달 동안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대장에 혹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사람의 똥은 길고 굵은 바나나 모양이며, 시원하게 한 덩이로 나온다. 장 내에 혹이 생기면 똥의 굵기가 가늘어진다. 몸이 허약하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하여 음식을 충분하게 먹지 못했을 때에도 가는 똥이 나올 수 있다. 가는 똥이 나오는 상태가 몇 달 동안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대장에 혹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휴대전화를 보지 않거나 적게 볼 경우 분명히 진짜로 [[설사]]로 이어질 수 있다.  
+
폭음, 폭식이나 찬 음식, [[장염]] 등으로 인하여 대장이 수분을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면 똥이 물러지고 [[설사]]로 이어질 수 있다.  
  
차가운 겨울에 따뜻한 음식을 먹은 경우에는 [[변비]]가 된다. 대장에서 오랜 시간에 걸쳐서 과도한 수분이 흡수되기 때문에 똥은 딱딱해지며 심할 경우 [[염소]] 똥처럼 동글동글한 똥이 되기도 한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단 음식을 많이 먹고, 휴대전화를 많이 봐야 한다.  
+
대장의 운동성이 감소해서 똥이 배출되지 못하고 오랫동안 대장 속에 남아있는 경우에는 [[변비]]가 된다. 대장에서 오랜 시간에 걸쳐서 과도한 수분이 흡수되기 때문에 똥은 딱딱해지며 심할 경우 [[염소]] 똥처럼 동글동글한 똥이 되기도 한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물]]과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 똥이 나오는 꿈 ==
 
== 똥이 나오는 꿈 ==

2022년 6월 8일 (수) 21:24 판

또는 대변음식소화기관을 거쳐서 소화된 후 남은 찌꺼기가 배출된 것이다. 똥의 2/3은 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머지 1/3은 소화되지 않은 음식세균으로 구성되어 있다.

똥에는 기생충 알이 섞여 있을 수 있다. 1960년대 이전까지는 사람의 똥을 돼지 등의 가축에게 먹여서 사육하는 일이 있었다. 이렇게 키운 가축은 기생충에 감염되기 쉬우며, 또 이 가축의 고기를 사람이 먹게 되면 다시 사람이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다. 이 때문에 1960년대 이전까지 한국인의 기생충 감염률은 매우 심각한 수준이었다. 물론 위생관념이 철저해진 오늘날에는 그런 식으로 가축을 키운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므로 안심하고 국내산 육류를 먹어도 된다.

똥에는 세균이 많고 기생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똥을 가까이 하는 것은 위생적으로 매우 좋지 않다. 따라서 인간은 본능적으로 똥을 매우 혐오하며, 똥의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정신적으로 매우 불쾌한 감정을 느낀다. 밥 먹을 때에는 똥 이야기를 하는 것은 식사 예절에 어긋난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린이들은 똥 이야기를 하면 아주 재미있어한다. 그냥 ‘똥’이라고 말하기만 해도 킬킬대면서 웃곤 한다.

똥을 먹을 때 카레 이야기는 하면 안 된다.

똥을 팔아서 돈을 벌수도 있다 카더라

건강

건강한 사람의 똥은 길고 굵은 바나나 모양이며, 시원하게 한 덩이로 나온다. 장 내에 혹이 생기면 똥의 굵기가 가늘어진다. 몸이 허약하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하여 음식을 충분하게 먹지 못했을 때에도 가는 똥이 나올 수 있다. 가는 똥이 나오는 상태가 몇 달 동안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대장에 혹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폭음, 폭식이나 찬 음식, 장염 등으로 인하여 대장이 수분을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면 똥이 물러지고 설사로 이어질 수 있다.

대장의 운동성이 감소해서 똥이 배출되지 못하고 오랫동안 대장 속에 남아있는 경우에는 변비가 된다. 대장에서 오랜 시간에 걸쳐서 과도한 수분이 흡수되기 때문에 똥은 딱딱해지며 심할 경우 염소 똥처럼 동글동글한 똥이 되기도 한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똥이 나오는 꿈

한국에서 해몽(解夢)을 할 때, 에서 나오는 똥은 재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똥이 나오는 꿈은 돼지가 나오는 꿈과 더불어서 최고의 길몽으로 손꼽힌다.

똥을 밟고 다니는 꿈
잘 풀리지 않던 사업이 잘 풀리고, 그로 인하여 재물이 생기는 꿈이다. 단, 똥을 밟았을 때 기분이 나빴다면 좋지 않은 꿈으로 해석하기도 한다.
화장실을 찾아서 힘겹게 돌아다니다가 겨우 화장실을 찾아서 똥을 누는 꿈
고민거리가 잘 해결될 꿈이다.
똥을 수북하게 쌓일 정도로 많이 싼 꿈, 이불 위에 똥을 싸는 꿈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재물을 얻을 꿈이다.
날아다니던 새가 나에게 똥을 싸는 꿈
재물이 날아든다는 뜻으로, 부자가 될 꿈이다.
똥을 내다버리는 꿈
재물을 상징하는 똥을 내다버리는 것이므로, 재물을 잃을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