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티(라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블루시티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8월 5일 (목) 18:10 판
오뚜기 스파게티

오뚜기 스파게티오뚜기에서 출시한 스파게티형 라면이다. 봉지라면과 컵라면 두 종류가 있다.

조리법

봉지라면과 컵라면 두 종류 모두 면을 삶은 후 물을 버리는 방식으로 조리한다. 면과 건더기스프는 조리 전에 넣고, 케첩풍의 액체스프와 치즈가루풍의 분말스프는 조리 후에 넣는다.

봉지라면 조리시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① 물을 가열하기 전에 건더기스프를 넣는다.
②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6분간 더 가열한다.
건더기스프에 들어있는 옥수수알과 마카로니의 크기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옥수수와 마카로니가 덜 익어서 딱딱할 수 있다. 조리시간이 6분으로 라면 치고 상당히 긴 편에 속하는데, 이는 두꺼운 면발과 연관 있다. 설익은 라면을 먹고 싶지 않다면 조리시간을 엄수하도록 하자. 표준 조리법에는 적혀 있지 않지만, 액체스프를 넣고 비빈 후에 분말스프를 넣고 비벼야 두 스프가 서로 엉기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정통 스파게티의 맛을 원했다면 실망할 수 있다. 마치 케첩에 라면을 비벼먹는 느낌이 난다. 케첩에 다량의 소금, 설탕과 소량의 고춧가루를 넣은 것 같은 괴랄한 맛의 액체스프는 이 라면의 품격을 상당히 떨어뜨리는 요인이다. 액체스프를 다 넣으면 엄청 짤 수 있으므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적당히 조절하여 넣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도 분말스프의 향긋한 치즈향은 입맛을 당기게 하며, 이 라면의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건더기 스프는 상당히 푸짐하며 마카로니와 옥수수알, 고기 덩어리가 실하게 들어있다. 면발을 스파게티처럼 두껍게 만들긴 했으나, 소맥분으로 만든 면으로 스파게티면 같은 식감을 재현하기에는 부족함이 많다.

인지도가 높은 라면은 아니지만 특유의 중독적인 맛에 이끌린 소수의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