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1번째 줄: 1번째 줄:
오송역은 대한민국 청주시에 위치한 역이다. 경주고속선과 호남고속선 ktx, srt 충북선 무궁화호가 정차한다. -이용객은 많지 않는데 크고 아름다운 역이다.- 그래서 세금낭비라고 철도 동호인들과 버스 동호인 즉 교통 동호인과 일반인들한테고 까이고 있다.
+
오송역은 대한민국 청주시에 위치한 역이다. 경주고속선과 호남고속선 ktx, srt 충북선 무궁화호가 정차한다. -이용객은 많지 않는데 크고 아름다운 역이다.- 그래서 세금낭비라고 철도 동호인들과 버스 동호인 즉 교통 동호인과 일반인들에게도 까이고 있다. 그러나 청사모들은 아직도 욕심을 못 버리는지 세종역 신설까지 반대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 철도박물관 까지 청사모들이 유치하려고 한다. 정작 청주시민들은 오송역을 이용해 주지 않고 애꿋은 세종특별자치시 주민들이 고맙게 이용해주고 있다. 즉, 청주시는 오송역을 지역 홍보를 하려고 오송분기와 오송드리프트를 주장한 것이었다. 아무리 그래도 정말 너무한 짓이다. 철도 동호인들한테는 금지어로 취급받고 있다. 충북선 오송역은 누명을 써서 정말 안습하다. 이 역 때문에 세종특별자치시와 공주시가 많은 피해를 입었다. 타 지역과의 접근성은 세종특별자치시와 청주시 모두 나쁜 편이다. 도보로 두 지역 중심지까지 걸어서 가면 다리가 정말 아프게 되서 망한다. 당연히 걸어가면 시간도 한참 걸린다. 그러니 이 역에서 두 지역 중심지까지 갈떄는 오송역에서 세종특별자치시 BRT 990번과 청주시 급행버스 747번을 이용하자. 단 조치원읍내와 세종특별자치시청 조치원청사, 조치원공영버스터미널, 조치원역 등 조치원읍내의 핵심 중심지로 갈 때 오송역에서 걸어서 이동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다만 홍대조치원과 고대조치원에 갈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매우 비싸지만 택시를 이용하도록 하자. 정확한 요금을 아는 철덕 위키러들은 추가바람.
 +
그리고 오송역은 역사는 매우 크고 아름답지만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 썰렁하다. 서울-세종청사&세종시 간 고속버스 경쟁에서도 밀린다. 특히 강남 지역에서는 고속버스가 ktx를 압살한다. srt가 개통했어도 고속버스보다 비싼 요금 오송역의 애매한 접근성 등이 있어서 서울-세종 간 고속버스 노선은 아직도 수요가 많고 세종특별자치시 행정복합신도시가 한창 개발중이라서 미래도 보장되는 노선이다. 이 역때문에 호남고속철도의 유일한 전용역인 공주역이 너무 공주시 남쪽 끝에 위치해 있어서 고속버스에 매우 많이 밀리는 직접적 영향과 내포신도시로 인해 성장중인 홍성군과는 반대로 '시' 등급 이고 적지 않은 문화재를 보유한 공주시가 쇠퇴하는데 직간접 영향을 끼쳤다.
 +
철도 동호인들한테 폭파 드립이 나오는(...) 사실상 유일항 역이다.
 +
그리고 이 역은 대한민국 3대 포털 지도 사이트인 구글지도&네이버지도&카카오맵 에서의 평점이 처참하다(...) 유튜브 댓글에서도 오송역을 욕하는 댓글이 많다.(...) http://cafefiles.naver.net/20160724_238/0113ykm_14693421319238I1Vk_PNG/700px-%BF%C0%BC%DB%BF%AA%BA%D0%B1%E2.png                                                                                이 링크로 드러가보면 확실이 천안아산역 분기랑 오송역 분기의 차이점이 명확하게 보인다. 얼마전에 이 역에서 전차선 사고가 발생했다. 인터넷에서 엄청 까였다.                                     
 +
 
 +
 
 +
 
 +
 
 +
세종역 신설이 빨리 필요하다.

2019년 7월 28일 (일) 23:54 판

오송역은 대한민국 청주시에 위치한 역이다. 경주고속선과 호남고속선 ktx, srt 충북선 무궁화호가 정차한다. -이용객은 많지 않는데 크고 아름다운 역이다.- 그래서 세금낭비라고 철도 동호인들과 버스 동호인 즉 교통 동호인과 일반인들에게도 까이고 있다. 그러나 청사모들은 아직도 욕심을 못 버리는지 세종역 신설까지 반대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 철도박물관 까지 청사모들이 유치하려고 한다. 정작 청주시민들은 오송역을 이용해 주지 않고 애꿋은 세종특별자치시 주민들이 고맙게 이용해주고 있다. 즉, 청주시는 오송역을 지역 홍보를 하려고 오송분기와 오송드리프트를 주장한 것이었다. 아무리 그래도 정말 너무한 짓이다. 철도 동호인들한테는 금지어로 취급받고 있다. 충북선 오송역은 누명을 써서 정말 안습하다. 이 역 때문에 세종특별자치시와 공주시가 많은 피해를 입었다. 타 지역과의 접근성은 세종특별자치시와 청주시 모두 나쁜 편이다. 도보로 두 지역 중심지까지 걸어서 가면 다리가 정말 아프게 되서 망한다. 당연히 걸어가면 시간도 한참 걸린다. 그러니 이 역에서 두 지역 중심지까지 갈떄는 오송역에서 세종특별자치시 BRT 990번과 청주시 급행버스 747번을 이용하자. 단 조치원읍내와 세종특별자치시청 조치원청사, 조치원공영버스터미널, 조치원역 등 조치원읍내의 핵심 중심지로 갈 때 오송역에서 걸어서 이동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다만 홍대조치원과 고대조치원에 갈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매우 비싸지만 택시를 이용하도록 하자. 정확한 요금을 아는 철덕 위키러들은 추가바람. 그리고 오송역은 역사는 매우 크고 아름답지만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 썰렁하다. 서울-세종청사&세종시 간 고속버스 경쟁에서도 밀린다. 특히 강남 지역에서는 고속버스가 ktx를 압살한다. srt가 개통했어도 고속버스보다 비싼 요금 오송역의 애매한 접근성 등이 있어서 서울-세종 간 고속버스 노선은 아직도 수요가 많고 세종특별자치시 행정복합신도시가 한창 개발중이라서 미래도 보장되는 노선이다. 이 역때문에 호남고속철도의 유일한 전용역인 공주역이 너무 공주시 남쪽 끝에 위치해 있어서 고속버스에 매우 많이 밀리는 직접적 영향과 내포신도시로 인해 성장중인 홍성군과는 반대로 '시' 등급 이고 적지 않은 문화재를 보유한 공주시가 쇠퇴하는데 직간접 영향을 끼쳤다. 철도 동호인들한테 폭파 드립이 나오는(...) 사실상 유일항 역이다. 그리고 이 역은 대한민국 3대 포털 지도 사이트인 구글지도&네이버지도&카카오맵 에서의 평점이 처참하다(...) 유튜브 댓글에서도 오송역을 욕하는 댓글이 많다.(...) http://cafefiles.naver.net/20160724_238/0113ykm_14693421319238I1Vk_PNG/700px-%BF%C0%BC%DB%BF%AA%BA%D0%B1%E2.png 이 링크로 드러가보면 확실이 천안아산역 분기랑 오송역 분기의 차이점이 명확하게 보인다. 얼마전에 이 역에서 전차선 사고가 발생했다. 인터넷에서 엄청 까였다.



세종역 신설이 빨리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