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해상 세월호 침몰 사고/관계자들 편집하기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6번째 줄: 16번째 줄:
 
== 박근혜 대통령 ==
 
== 박근혜 대통령 ==
 
세월호 침몰 사고의 주범은 위의 사람들인데 박 대통령은 이 사건과 엮이고 있다.
 
세월호 침몰 사고의 주범은 위의 사람들인데 박 대통령은 이 사건과 엮이고 있다.
 +
 +
== 선사 직원들 ==
 +
세월호 승무원 박지영씨, 정현선씨, 김기웅씨는 [[보건복지부]]에서 의사자로 지정한 사람들로서 참사 당시 승객들을 구하려고 하다가 모두 사망하였다. 22세 박지영씨는 혼란에 빠진 승객들에게 구명조끼를 나눠주고 구명보트에 오르게 도와줬으나 막상 자신은 구조되지 못하고 사망했다. 28세 승무원 정현선씨와 아르바이트생 김기웅씨는 침몰 당시 학생들의 구조를 돕고 남아있는 승객들을 구출하려 하다가 사망하였다. 이 둘은 서로 결혼을 앞둔 상태에서 사망하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씨와 정씨는 승객진술이 확인되지 못하여 의사자 지정이 못될뻔했다가 진술이 확인되어 의사자 목록에 올랐다. <ref>[http://me2.do/FFN938Uf <nowiki>[</nowiki>세월호 침몰<nowiki>]</nowiki>故박지영 승무원 정현선·김기웅씨 의사자 지정(종합)(이데일리, 2014.5.12)]</ref> 사람들은 도망간 조타수, 선장, 항해사가 아니라 이들이 진짜 선장이라고 하며 추모를 하고 있다. <ref>[http://me2.do/5DuQJplB <nowiki>[</nowiki>사설<nowiki>]</nowiki>박지영 김기웅 정현선, 당신들이 진정한 선장입니다(동아일보, 2014.5.15)]</ref>
 +
 +
의사자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사람들로 직무 외의 행위에서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신체를 구하려다가 자신이 되려 목숨을 잃은 사람을 뜻하며, 의상자는 죽지는 않았지만 부상을 당한 사람을 뜻한다. 5월 12일 뽑힌 의사자들로는 승무원 박지영씨와 정현선씨, 김기웅씨외에 [[태안 해병대 사설 캠프 참사]]때 친구들을 구한 학생 이씨 등이 뽑혔다. <ref>[http://me2.do/GwNiPYet 세월호 사고관련 故박지영氏 등 6명을 의사자 결정(데일리그리드, 2014.5.12)]</ref>
  
 
== 주석 ==
 
== 주석 ==

누리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누리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