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잔글 (110.8.180.173(토론)의 편집을 블루시티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태그: 되돌리기)
2번째 줄: 2번째 줄:
  
 
== 세계에서의 반향 ==
 
== 세계에서의 반향 ==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검색엔진으로, 검색엔진으로서는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외에도 [[YouTube]]라든지, [[Gmail]], [[Android]] 운영체제 등으로도 유명하다.  [[일본]]에서는 Yahoo! Japan으로 인해 Google의 점유율은 낮지만, 일본 내에서는 3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Google을 이용한다.
+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검색엔진으로, 검색엔진으로서는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Google의 전세계 점유율은 90% 이상으로, 독점급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그 외에도 [[YouTube]]라든지, [[Gmail]], [[Android]] 운영체제 등으로도 유명하다.  [[일본]]에서는 Yahoo! Japan으로 인해 Google의 점유율은 낮지만, 일본 내에서는 3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Google을 이용한다.
 
[[중국]] 또한 Google이 부실하지만, 한국보다는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
 
[[중국]] 또한 Google이 부실하지만, 한국보다는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
  
 
== 대한민국에서의 반향 ==
 
== 대한민국에서의 반향 ==
[[대한민국]]에서의 점유율은 10%조차 미치지 못하는 최악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국민 대부분이 [[네이버]]라는 검색엔진을 사용하는지라 그런 듯 하다.  
+
[[대한민국]]에서의 점유율은 오랜 기간 [[네이버]]나 [[다음]]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였으나 2020년대 들어서 상황이 바뀌었다. 2019년을 기해 Google의 점유율이 30%를 넘어서면서 네이버와 함께 국내 검색시장을 양분하는 존재로 자리매김하였다. 검색 품질에 관하여서는 Google이 네이버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다는 평이다. 이외에 YouTube, Android 운영체제, Google+, Google Chrome, Google 번역 등 또한 널리 이용되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검색 서비스보다는 [[웹툰]], [[네이버 페이]], [[Line]] 등 다른 분야에 집중하며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변모하였다. 대한민국에서는 Google을 “광고나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제대로 된 검색결과를 찾을 때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 인식되어 있으며, 대학교 이상의 전문 정보를 찾을 때 널리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YouTube, Android 운영체제, Google+, Google Chrome, Google 번역 등은 많이 이용된다. 그 외에는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점유율이 높다. 대한민국에서는 Google을 “네이버에 나오지 않는 것을 찾을 때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 인식되어 있으며, 별 볼일 없는 사이트로 인식되기도 한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일부 Google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네이버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며 우물 안의 개구리 같다며 이 일에 대해 비판하기도 한다.
 
  
 
== 서비스 ==
 
== 서비스 ==

2022년 10월 26일 (수) 10:57 판

Google(구글)은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 사이트이자, 미국의 다국적 기업이다. 1998년에 래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이 BackRub이라는 이름으로 설립했다.

세계에서의 반향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검색엔진으로, 검색엔진으로서는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Google의 전세계 점유율은 90% 이상으로, 독점급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그 외에도 YouTube라든지, Gmail, Android 운영체제 등으로도 유명하다. 일본에서는 Yahoo! Japan으로 인해 Google의 점유율은 낮지만, 일본 내에서는 3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Google을 이용한다. 중국 또한 Google이 부실하지만, 한국보다는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

대한민국에서의 반향

대한민국에서의 점유율은 오랜 기간 네이버다음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였으나 2020년대 들어서 상황이 바뀌었다. 2019년을 기해 Google의 점유율이 30%를 넘어서면서 네이버와 함께 국내 검색시장을 양분하는 존재로 자리매김하였다. 검색 품질에 관하여서는 Google이 네이버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다는 평이다. 이외에 YouTube, Android 운영체제, Google+, Google Chrome, Google 번역 등 또한 널리 이용되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검색 서비스보다는 웹툰, 네이버 페이, Line 등 다른 분야에 집중하며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변모하였다. 대한민국에서는 Google을 “광고나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제대로 된 검색결과를 찾을 때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 인식되어 있으며, 대학교 이상의 전문 정보를 찾을 때 널리 이용되고 있다.

서비스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