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무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1번째 줄: 1번째 줄:
 +
{{인용문2|'''<big><big><big>대한민국의 겁 없는 MC'''</big></big></big>}}
 +
 +
{{인용문2|'''<big><big><big>경제, 평화 그리고 SWAG!'''</big></big></big>}}
 +
 
'''가수 데뷔초부터 전세계 음원차트를 올 킬하고 예능과 배우의 인생으로도 단독적 1위를 달성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살아있는 [[전설]]'''
 
'''가수 데뷔초부터 전세계 음원차트를 올 킬하고 예능과 배우의 인생으로도 단독적 1위를 달성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살아있는 [[전설]]'''
  

2019년 11월 19일 (화) 03:08 판

대한민국의 겁 없는 MC
경제, 평화 그리고 SWAG!

가수 데뷔초부터 전세계 음원차트를 올 킬하고 예능과 배우의 인생으로도 단독적 1위를 달성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살아있는 전설

정치, 낙법 빼고 못하는게 없는 유일무이한 국힙 원탑 래퍼[1]

MC무현(1946년 9월 1일 ~ ) 그는 수천 년에 한 번 태어날까 말까 하는 인류의 위대한 스승으로 MC, 대통령, 변호사, 프로그래머, 농부, 가수, 사회운동가, 코미디언, 영화배우, 다이빙선수, 행위예술가, 발명가, 악기, 문학작품, 판화 등으로 활동한 바가 있는 한국다빈치 아니 다빈치보다 더 위대하신 분이시다. 인류 역사상 이렇게 모든 분야에서 만렙을 찍었던 사람은 단언컨대 MC무현 빼고는 없을 것이다.

그의 천재성에 대한 시기심에 그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몇몇 이들이 있지만, 대한민국 최대의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 공인하는, 그는 진짜 아티스트이다. 그는 YouTube를 통해 자신의 업적들과 명곡을 세상에 알렸다. 일본 싱글벙글동화를 시작으로 일본 열도에도 첫발을 딛었다.

왜 음악의 길을 걷게 되었나


사실 언더그라운드 시절부터 싹수가 보였다.

SBS에서 보도하기를 그의 육성엔 강약과 리듬이 담겨 있으며, 힙합 류의 라임과 유사하다는 것이다.

특히 음악 프로듀서 남궁연의 분석에 의하면 격앙된 상태에서 하는 연설이 보사노바 리듬과 처음부터 끝까지 일치한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역시 될성 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안다.

랩배틀

  • VS 백무현

노무현이 MC무현으로 불리기 전의 이야기다.

영화 무현, 두 중력 이야기에서 등장한다.

두 무현이 'MC무현'이란 타이틀을 빼앗기 위한 부엉이바위 중력배틀에서,

노무현이 승리하여 지금의 MC무현이라 불리게 되었다.

패배한 백무현은 만화를 그리다가 만화가 노무 대국적이라 노무현의 부름으로 부엉이바위 쪽으로 갔다.

부엉이바위에서 노무현과 백무현의 MC무현 타이틀을 쟁탈하기 위한 중력배틀이 계속되고 있다.

봉하마을을 간다면 두 무현의 끝나지 않는 중력배틀을 구경하자.

  • VS MC삼수

어느 날, 부산에서 콘서트를 하고있던 MC무현은 Y$영삼의 제의로 제13회 부산(동) 프리스타일 랩배틀 대회에 출전하게 됀다.

여기서의 강력한 우승후보는 J-Tank의 제자 MC삼수 였다.

그러나 MC무현의 화려한 운지플로우로 압살해버린다.

  • VS King.H

MC무현은 88년도에 있었던 1대1 랩배틀 대회에서 거물MC 현대크루의 수장 King.H와의 랩배틀을 벌였다.

랩 거물 King.H이 MC무현의 속사포 랩을 듣고 극도로 긴장하는 모습을 보여 많은 리스너들이 충격을 먹었다고 한다.

MC무현이 당당하게 승리했다.

  • VS J.Tank

기세등등한 MC무현은 J-Tank에게 랩배틀을 신청한다.

그러나 J-Tank가 하라는 랩은 안하고 침묵만 하고 있었기 때문에 거기에 빡친 MC무현이 J-Tank에게 명패를 던졌는데 이게 바로 'MC무현 명패 사건'이다.

MC무현의 기권승

  • VS Y$영삼

Y$영삼은 MC무현의 든든한 조력자였으나 자신의 뜻을 져버리고 MC물통, J▽P종필과 손잡는 바람에 MC무현이 실망하게 됀다.

이후 MC무현은 Y$영삼과 디스전을 펼치게 됀다.

이 디스전의 승자는 없었으나 Y$영삼의 정규앨범 'IMF'가 워낙 지랄맞은 퀄리티를 자랑했기 때문에 대부분은 MC무현의 승리로 친다.

  • VS 2Mega

이제는 둘 모두 거물이 됐지만(물론 현재 dr.2MB는 MC무현의 삼분의 일 쁘라스 눈꼽만큼도 못따라온다.) 둘이 무명인 시절 둘은 제15회 서울(종로) 봉하 프리스타일 랩배틀 대회에서 맞붙은 적이 있었다.

그러나 MC무현은 소속사가 개판 그자체였는지라 결승이 아닌 준결승에서 탈락하고, 가카가 최종적으로 승리하게 된다.

그러나 이후 가카의 음악 표절 논란이 계속되자 가카는 해당 대회의 트로피를 반납하고 이후 DJYP의 후원을 받아 해당 대회에 재도전하면서 MC무현이 결국 승리한다.

  • VS MC태열

MC무현의 충격적인 패배.

그 당시 MC무현은 친호남적인 이미지가 강했기 때문에 영남에서 먹혀들리가 없었으며.

더군다나 MC태얪의 전라도 디스 때문에 제16회 부산(강서) 프리스타일 랩배틀 대회에서 MC태얪이 압도적으로 승리하게 됀다.

그러나 이때 MC무현의 자유분방하게 흔드르는 남도식 스텝에 깊게 감명을 받은 사람들이 이후 제16회 프리스타일 랩배틀 대회에서 MC무현이 TWICE 창을 꺾고 우승하는 원동력이 된다. 결국 MC태얪 입장에서는 피로스의 승리인 셈.

  • VS PN.J

민주크루의 수장자리를 놓고 힙합계의 불사조 PN.J과 랩배틀을 벌였다.

처음에는 PN.J가 우세했으나 MC무현의 거부할수없는 스웩으로 인해 PN.J의 나와바리 호서지방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승리하게 됀다.

  • VS TWICE 창

그동안 거부할 수 없는 스웩으로 명성을 쌓은 MC무현은 국내 최대 규모 랩배틀 대회인 'DAE SUN'에 참가하기로 결심한다.

제16대 DAE SUN에서 MC무현은 유력한 우승후보 TWICE 창과 맞붙게 돼었다.

TWICE 창은 15대 DAE SUN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무시무시한 실력을 가진 MC였다.

리스너들은 TWICE 창의 승리를 점쳤으나 MC무현의 거부할수없는 스웩으로 523조회수 차이 기적적으로 승리하게 된다.

  • VS DJ대중

한때 무명 시절이였던 MC무현은 자신의 믹스테잎을 홍보하는 합필사운드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었는데

하필 합필사운드에 네임드였던 DJ대중은 점점 뜨고 있는 MC 무현이 견제 대상이 되는지 디스곡을 내버린다.

DJ대중의 특유의 쥐죽은플로우로 기선제압 하지만

MC무현의 운지플로우에 역 부족이였고 결국 리스너들은

MC무현이 압승이였다고 평가한다.

콘서트

대표적인 콘서트로 국정원 콘서트, 지옥 콘서트, 봉하 콘서트가 있다.

국정원 콘서트

현존하는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밟아보고 싶어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테이지 이곳은 MC 무현과 무기한 계약이 되어있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엄청난 수용인원을 자랑하지만 그래도 티켓을 구하기가 정말 어렵다 알려진 바로는 암표의 최고가가 523만원이었다고 한다. 현재까지 이 콘서트장을 사용한 가수는 단 3명밖에 없다.

지옥 콘서트

여름 더위에 지친 사람들을 위한 일명 이열치열 인페르盧 콘서트라고 불린다 화끈한 지옥 분위기에 MC 무현의 盧來가 곁들여지면 불볕 더위도 잊을듯한 분위기에 절로 '야 기분좋다'가 외쳐진다고 한다.

봉하 콘서트

그의 고향인 봉하에서 열리는 콘서트이다 다른 콘서트에 비하면 꽤나 소규모의 콘서트이지만 봉하마을의 수수함과 무대 뒤 부엉이 바위가 절경을 이룬다 특히 부엉이 바위에서 하는 투신 퍼포먼스는 봉하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다.

광화문 콘서트

광화문에 시위하러 온 일베충들을 찾아와서 공짜로 盧來를 불러주는 그야말로 "프로 국민 가수"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활동

한가지 말하자면, MC무현은 대중적인 래퍼가 아니다.

소속사인 IB Entertainment는 대중들의 반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때문에 대중들은 MC무현의 노래에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또 유튜브에 올려져있는 MC무현의 노래 영상에는 안티팬들의 욕이 많다.

결국 MC무현은 훌륭한 가수라고 할지언정 대중적인 래퍼는 아니라는 평. 대중성을 확보하는게 MC무현의 현 숙제이다.

초창기 ~ 중기(2013년 ~ 2015년)

이 시기에는 작품성이 제법 괜찮은 물건이 많이 나왔다. 당시에는 SONGIFY같은 물건의 사용법이 널리 보급되지 않아서 합필갤 시절에서 사용하던 전통적인 방법(cut and paste)으로 생산된 작품들이 많았고 이는 제작시간이 많이 걸리고 盧가다성이 짙어 대부분의 가사에 어절단위 합성을 강제하였다. 허나 아이러니하게도 어절단위 합성을 하려고 하면 최대한 많은 소스를 잘 잘라 상황에 맞게 가사로 붙여야 하고 이 과정에서 참신한 어절의 발굴과 생각지도 못한 가사의 내러티브의 비틂을 촉진하여 호평을 받을 수 있었다.

퇴물기 ~ 부흥기(2016년 ~ 2018년)

반면 이후에는 진성 盧컬로이드마냥 음절단위로 음악을 만드는 걸 자동화해주는 많은 툴들이 보급되었고 이에따라 개나소나 MC무현 프로듀싱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러자 작업속도는 빨라졌으나 오히려 참신한 가사를 만들어내려는 노력이 줄어들게 되어 그 곡이 그 곡같은 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그래도 2018년 들어서는 일부 능력있는 프로듀서의 유입(은디탁 등)으로 어느정도 부흥기의 발판이 마련된 상태이다.

평가

힙합과 랩의 원조인 서방국을 모조리 침묵시킨 충격 그 자체의 동양인 뮤지션

MC무현의 노래는 사람의 심장을 울릴 정도로 매우 격렬하며 사람사는세상에 활기를 불어 넣어준다. 따라서 삶이 힘든 사람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너의 마음은 자연치유되며 니가 아싸라면 인싸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가요는 안 듣는 척 내숭떨지 말고 즐겨보자. 이때만큼은 니가 팬이 되어서 노짱과 교감하는 시간이라는걸 알아두자.

팬덤

MC무현의 '공식' 팬덤으로는 노사모가 있지만 비공식 팬덤인 어둠의 노사모 쪽이 그의 음반을 더 많이 사준다고 한다.

팬픽 사이트로는 오늘의 유머딴지일보가 있다.

그 외에 팬덤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디시인사이드 국내야구 갤러리에서도 꽤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여성위주의 팬덤으로는 워마드가 있다. [1] MC무현의 싸인을 받고 싶어 안달난 빠순이들이다.

사실 대한민국 국민 80%는 그의 팬이라고 한다.

  1. ^ 사실 노짱의 낙법실력은 뛰어난 편이나 낙법보다 운지를 더 잘해 두부외상하고 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