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T.O.P 편집하기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번째 줄: 1번째 줄:
{{대사|이게 그냥 커피라면, 이건 TOP야}}
 
'''맥심 T.O.P'''(The Original Passion for coffee)는 [[동서식품]]의 [[맥심]]에서 [[2008년]]에 출시한 프리미엄 캔커피 브랜드이다. 본래 스위트 아메리카노(초록색캔)와 마스터 블렌드(황토색캔) 2종으로 출발<ref>[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347784&cDateYear=2008&cDateMonth=06&cDateDay=23 파이낸셜뉴스]</ref>했으나 동년말까지 2500만개 이상이 팔려 큰 인기를 끌자 다음 해 [[4월]]에 더 블랙을 출시<ref>[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2594227 연합뉴스 기사]</ref>하여 현재까지 3종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캔의 종류는 일반 원통형 캔과 플라스틱 병으로 나뉘며 가격은 플라스틱 병이 조금 더 비싼 편. 맛은 각각 밀크커피, 원두커피, 블랙커피이다.
 
  
제품 자체도 잘 팔렸지만 그보다 유명했던 것은 [[광고]]로, [[원빈]]과 [[신민아]]가 출연한 광고에서 원빈이 가벼운 키스와 딥키스를 하면서 "이게 그냥 커피라면, 이건 TOP야"라고 말한 대사는 한동안 '이게 ○○이라면 이건 □□이야' 라는 형식으로 널리 유행하기도 했다. 주로 전자에 보통, 일반적인 것(혹은 덜 좋거나 나쁜 것)을 넣고 후자에 더 좋거나 나쁜 것을 넣는 형식으로 사용한다.
 
 
[[2012년]]에는 광고가 바뀌어서 신민아 대신 [[차예련]]이 출연, 좀 더 드라마틱한 형식이 되었으나 과거 광고만큼 큰 인기는 끌지 못하고 있다.
 
 
== 관련 문서 ==
 
* [[간 때문이야]]
 
* [[이가탄]]
 
* [[광고]]
 
 
== 외부 링크 ==
 
* [http://www.maximtop.co.kr/ 홈페이지](새로 바뀐 광고가 자동 재생되므로 주의)
 
* [https://twitter.com/Maxim_TOP 트위터]
 
* [http://www.facebook.com/maximtoptop 페이스북]
 
 
== 주석 ==
 
<references/>
 
 
[[분류:상품]][[분류:인터넷 유행]]
 

누리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누리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