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위키:대문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누리위키심볼2.png

Σ누리위키, 온 누리의 잡학사전!

3,317개의 문서와 6명의 최근 기여자가 함께 합니다.
누리위키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누리위키나눔고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글이 흐려 보이면 클리어 타입을 사용으로 설정해 주세요.

고양이.jpg

집고양이(학명: Felis catus 또는 Felis silvestris catus)는 인간에게 길들여진 소형 육식성 포유류이다. 그냥 간단하게 고양이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고양이는 인간과 동료애를 형성할 수 있으며, 해충를 사냥할 수 있어 인간에게 유익한 동물로 여겨져 왔다.

고양이는 강하고 유연한 몸, 빠른 반사 신경, 숨길 수 있는 날카로운 발톱, 작은 먹잇감을 죽이는 데 적합한 이빨 등 다른 고양이과 동물들과 유사한 해부학적 특징을 가진다. 고양이의 감각은 해가 뜨거나 질 무렵의 활동과 포식자의 생태적 지위에 적합하게 발달되어 있다. 고양이는 인간이 들을 수 없을 정도로 희미한 소리나 높은 주파수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생쥐나 다른 작은 동물들이 내는 소리를 잘 감지한다. 고양이는 거의 완전한 어둠 속에서도 사물을 볼 수 있다. 다른 대부분의 포유류들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는 사람에 비해 색깔은 잘 감지하지 못하는 반면 후각은 고도로 발달해 있다.

“누리위키가 만들어진 것이 2011년이었으니까... 누리위키도 벌써 역사가 오래된 위키에 속하는군요”

블루시티

“요즘 누리위키는 관리자와 저빼고는 아무도 기여를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랄랄라랄랄라

“자유한국당이 미래통합당으로 당명을 바꾸었네요. 정당 자체에 대한 평가와는 관련 없이, 당 색깔이 예쁘네요. 벚꽃색이라...”

블루시티

“왜 이렇게 기여자가 없을까요오...”

winter21

“해외여행 가고 싶다...”

블루시티

“신라 말... 고려 말... 조선 말... 그리고 누리위키... 아... 망했어요!”

절망의시대

“고려 초.. 조선 초.. 대한민국 초.. 그리고 누리위키... 아... 힘내세요!”

희망의시대

“ 여기 처음 와봤는데 조용하네요!..! 화이팅!”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