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개토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1번째 줄: 1번째 줄:
'''광개토왕'''은 [[고구려]]의 제 19대 왕이다.  
+
'''광개토왕'''은 [[고구려]]의 제 19대 왕이다. [[391년]]에 고국천왕의 아들로 태어나 아버지가 죽자 18세의 나이로 곧바로 왕위에 올랐다. 광개토왕은 군사력을 키워 [[백제]]의 [[진사왕]]과 [[아신왕]]의 군대를 격파하여 그들을 굴욕시켰으며, 이 덕에 삼국의 격전지로 삼았던 한강 유역의 땅을 얻었다. 또 [[일본]]의 왜구들에게 시달림을 당했던 [[신라]]의 요청으로 이들도 몰살시켜 버렸다. 정복군주로 강하던 그의 노력으로 고구려는 당시 최고의 번영을 누렸다.
 
 
그는 [[391년]]에 고국천왕의 아들로 태어나 아버지가 죽자 곧바로 왕위에 올랐다. 광개토왕은 군사력을 키워 [[백제]]의 [[진사왕]]과 [[아신왕]]의 군대를 격파하여 그들을 굴욕시켰으며, 이 덕에 삼국의 격전지로 삼았던 한강 유역의 땅을 얻었다. 또 [[일본]]의 왜구들에게 시달림을 당했던 [[신라]]의 요청으로 이들도 몰살시켜 버렸다. 정복군주로 강하던 그의 노력으로 고구려는 당시 최고의 번영을 누렸다.
 
  
 
[[분류:고구려]]
 
[[분류:고구려]]

2014년 5월 23일 (금) 10:57 판

광개토왕고구려의 제 19대 왕이다. 391년에 고국천왕의 아들로 태어나 아버지가 죽자 18세의 나이로 곧바로 왕위에 올랐다. 광개토왕은 군사력을 키워 백제진사왕아신왕의 군대를 격파하여 그들을 굴욕시켰으며, 이 덕에 삼국의 격전지로 삼았던 한강 유역의 땅을 얻었다. 또 일본의 왜구들에게 시달림을 당했던 신라의 요청으로 이들도 몰살시켜 버렸다. 정복군주로 강하던 그의 노력으로 고구려는 당시 최고의 번영을 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