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세모 편집하기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2번째 줄: 12번째 줄:
  
 
== 주식회사 세모의 고의 부도설 ==
 
== 주식회사 세모의 고의 부도설 ==
한편 1997년 당시 주식회사 세모가 고의로 부도를 냈다는 설이 제기됐다. 당시 4천억에 가까운 부채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걸 세탁하고 회사 자산을 빼돌리려고 했다는 설이다. 이렇게 고의적으로 부도를 내고 부채를 탕감받은 후에는 기존의 낡은 선박을 수리하여 가져다 써서 재기를 했다는 것이다. <ref>[http://me2.do/xPkZzXa9 세모그룹 고의 부도? 승객 생명 담보로 '낡은 배 도박'(JTBC, 2014.4.28)]</ref>
+
한편 1997년 당시 주식회사 세모가 고의로 부도를 냈다는 설이 제기됐다. 당시 4천억에 가까운 부채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걸 세탁하고 회사 자산을 빼돌리려고 했다는 설이다. 이렇게 고의적으로 부도를 내고 부채를 탕감받은 후에는 기존의 낡은 선박을 수리하여 가져다 써서 재기를 했다는 것이다. <ref>[http://me2.do/xPkZzXa9 세모그룹 고의 부도? 승객 생명 담보로 '낡은 배 도박'(JTBC, 2014.4.28)]</ref> 한편에는 과거에 데모크라시 2호와 3호가 화재로 침몰됐는데도 눈하나 깜빡하지 않고 계속해서 여객선 산업을 진행했다는 점 등 모두 관리상태가 부실했다는 점에서 이번에도 역시 고의로 세월호를 침몰시켰다는 설까지 제기됐다. <ref>[http://me2.do/FncuhEBk <nowiki>[세월호 침몰]</nowiki> '유병언號' 잦은 선박 사고·고장…대형 참사 예고(한국경제, 2014.4.28)]</ref>
  
 
== 세모 계열사 불매 운동 ==
 
== 세모 계열사 불매 운동 ==

누리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누리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