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 편집하기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22번째 줄: 22번째 줄:
 
오랜 세월동안 그 높은 신뢰성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제2차 세계대전]], [[베트남 전쟁]]등 숱한 전쟁에 미군 보급품으로 지급되면서 그 신뢰성이 널리 알려졌다.   
 
오랜 세월동안 그 높은 신뢰성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제2차 세계대전]], [[베트남 전쟁]]등 숱한 전쟁에 미군 보급품으로 지급되면서 그 신뢰성이 널리 알려졌다.   
  
실제로 지포 라이터는 흔한 일회용 라이터보다 고장이 현저히 적은 편인데, 그 구조가 지극히 단순해서다. 케이지나 인서트나 둘 다 복잡한 기계적 구조가 없는 통짜 쇳덩이일 뿐이다. 안에 연료를 머금는 건 인서트가 아닌 솜뭉치고, 심지와 부싯돌만 있으면 언제든 문제 없이 점화가 가능하다. 반면에 가스 라이터는 그 자체가 연료통이기 때문에<ref>완전 밀봉이 아니라 조금씩 연료가 샌다.</ref>충전 후 장기 보관 시 지속적인 가스 압력을 받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내부에서 부터 균열이 생긴다. 그래서 압력을 견디게끔 칸막이 설계를 한다.<ref>가운데를 막아놓아 둘로 나눈 건 이런 이유.</ref>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 보관 시 수명에 큰 악영향을 주고, 한 번 고장나면 그걸 다시 고쳐서 쓸 것 없이 버려야 한다. 반면에 지포는 애초에 액체 연료를 쓰니 압력을 받을 일도 없고 오래 놔두면 단지 증발하는 선에서 그치니 연료만 채우면 다시 사용 가능하다. 이 점은 전쟁터와 같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잘 작동했던 것으로 증명되었다.
+
실제로 지포 라이터는 흔한 일회용 라이터보다 고장이 현저히 적은 편인데, 그 구조가 지극히 단순해서다. 케이지나 인서트나 둘 다 복잡한 기계적 구조가 없는 통짜 쇳덩이일 뿐이다. 안에 연료를 머금는 건 인서트가 아닌 솜뭉치일 뿐이며, 심지와 부싯돌만 있으면 언제든 문제 없이 점화가 가능하다. 반면에 가스 라이터는 그 자체가 연료통이기 때문에<ref>완전 밀봉이 아니라 조금씩 연료가 새긴 하지만</ref>충전 후 장기 보관 시 지속적인 가스 압력을 받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내부에서 부터 균열이 생긴다. 그래서 압력을 견디게끔 칸막이 설계를 한다.<ref>가운데를 막아놓아 둘로 나눈 건 이런 이유.</ref>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 보관 시 수명에 큰 악영향을 주고, 한 번 고장나면 그걸 다시 고쳐서 쓸 것 없이 버려야 한다. 반면에 지포는 애초에 액체 연료를 쓰니 압력을 받을 일도 없고 오래 놔두면 단지 증발하는 선에서 그치니 연료만 채우면 다시 사용 가능하다. 이 점은 전쟁터와 같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잘 작동했던 것으로 증명되었다.
  
 
===스탠다드===
 
===스탠다드===

누리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누리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