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반떼 편집하기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번째 줄: 1번째 줄:
'''현대 아반떼'''({{llang|en|Hyundai Avante}}는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브랜드이다. 현대 자동차의 주력 모델이기도 하다.
+
=개요=
 +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 세대 ==
+
현다이가 가장 잘 만드는 현다이의 주력 모델이다.
=== MD ===
 
2010년에 출시된 모델로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판매량이 높았다. 또한 이때부터 현대의 헥사고날이 적용되기 시작했다.
 
  
엔진 라인업은 1.6 감마 엔진(가솔린,LPG), 1.6 U2 엔진(디젤), 2.0 누우 엔진(가솔린)이 있었으며 가솔린 모델은 전부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되었다. [[중국]]에서는 랑둥이라는 이름으로 팔렸다.
+
=세대=
  
==== 문제점 ====
+
==MD==
멀티링크가 달렸던 전작과는 달리 토션빔을 달고 나왔는데, 피쉬테일 현상으로 문제가 발생한 일이 많았다. 또한 HD 때도 통용되었던 MDPS와 감마 엔진 결함 문제가 있었다.
+
아반떼 앰뒤. ㄹㅇ 닉값을 한다.
  
=== AD ===
+
2010년에 출시되었으며 흉기차의 원가절감이 화룡점정을 찍던 시즌 때 나온 모델이다.
MD에서 있었던 문제점을 대부분 보강해서 내놓은 모델이다.
 
  
=== CN7 ===
+
판매량은 엄청났으나 기본기는 전 세대 최악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 모델. 디자인빨 하나로 미국에서도 엄청 팔렸다.
 +
 
 +
이때부터 현대의 헥사고날이 적용되기 시작했다.
 +
 
 +
엔진 라인업은 1.6 감마 엔진(가솔린,LPG), 1.6 U2 엔진(디젤), 2.0 누우 엔진(가솔린)이 있었으며 디젤 모델은 잘 모르겠다만 가솔린 모델들은 전부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되었다. 현대 6단 자동은 흉기치고는 정말 잘 만든 변속기라 변속기 쪽으로는 문제가 없었다. 아래에서 서술할 엔진이 문제지..
 +
 
 +
춘장국에서는 랑둥이라는 이름으로 팔렸다.
 +
====문제점====
 +
1.멀티링크가 달렸던 전작과 달리 토션빔을 달고 나왔다. 당시 현기차 토션빔 세팅이 덜 무르익은 걸 떠나서 산업 폐기물 수준이라 고속도로에서 차선 바꾸다가 피쉬테일 현상으로 고꾸라진 차들이 꽤나 많았다.
 +
2.말 안 해도 다들 알법한 그 시절 흉기차의 MDPS. 이건 HD 때도 통용되었던 문제점이다. 휸다이가 HD-NF-TG 세대 때 처음 MDPS를 선보였거든. C타입은 진짜 못 타줄 정도로 조향감이 조잡했었는데 이거는 16비트에서 32비트로 넘어가도 해결이 안되었다. 그나마 삼각떼 때 대부분 보완한 듯?
 +
3.감마 엔진 결함(추후 기재 예정)
 +
===아반떼 쿠페===
 +
 
 +
==AD==
 +
MD 때 온라인에서든 오프라인에서든 욕을 하도 처먹어서 보강해야 될 것들을 대부분 보강해서 내놓은 모델
 +
 
 +
드디어 이것들이 탈만한 아반떼를 내놓았다.
 +
==CN7==

누리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누리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