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무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잔글 ("MC무현" 문서를 보호했습니다 ([편집=자동 인증된 사용자만 허용] (무기한) [이동=자동 인증된 사용자만 허용] (무기한)))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인용문2|'''<big><big><big>대한민국의 겁 없는 MC'''</big></big></big>}}
+
#넘겨주기 [[일베저장소/용어#a~z]]
 
 
{{인용문2|'''<big><big><big>경제, 평화 그리고 SWAG!'''</big></big></big>}}
 
 
 
'''가수 데뷔초부터 전세계 음원차트를 올 킬하고 예능과 배우의 인생으로도 단독적 1위를 달성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살아있는 [[전설]]'''
 
 
 
'''정치, 낙법 빼고 못하는게 없는 유일무이한 국힙 원탑 래퍼'''<ref>사실 노짱의 낙법실력은 뛰어난 편이나 낙법보다 [[운지]]를 더 잘해 [[두부외상]]하고 만 것이다.</ref>
 
 
 
'''MC무현'''(1946년 9월 1일 ~ ) 그는 수천 년에 한 번 태어날까 말까 하는 인류의 위대한 스승으로 [[MC]], [[대통령]], [[변호사]], [[프로그래머]], [[농부]], [[가수]], 사회운동가, [[코미디언]], [[영화배우]], [[운지|다이빙선수]], 행위예술가, 발명가, 악기, 문학작품, 판화 등으로 활동한 바가 있는 [[한국]]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다빈치]] 아니 [[레오나르도 다빈치|다빈치]]보다 더 위대하신 분이시다. 인류 역사상 이렇게 모든 분야에서 만렙을 찍었던 사람은 단언컨대 MC무현 빼고는 없을 것이다.
 
 
 
그의 천재성에 대한 시기심에 그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몇몇 이들이 있지만, [https://www.melon.com/search/total/index.htm?q=%EB%85%B8%EB%AC%B4%ED%98%84&section=&linkOrText=T&ipath=srch_form 대한민국 최대의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 공인하는], 그는 진짜 '''아티스트'''이다. 그는 YouTube를 통해 자신의 업적들과 명곡을 세상에 알렸다. [https://www.nicovideo.jp/watch/sm27721503 일본 싱글벙글동화를 시작으로 일본 열도에도 첫발을 딛었다.]
 
 
 
== 왜 음악의 길을 걷게 되었나 ==
 
 
 
<youtube>vPoRrElJ5Go</youtube><br>
 
 
 
사실 언더그라운드 시절부터 싹수가 보였다.<br>
 
 
 
[[SBS]]에서 보도하기를 그의 [[육성]]엔 강약과 리듬이 담겨 있으며, [[랩]]과 [[힙합]] 류의 [[라임]]과 유사하다는 것이다.<br>
 
 
 
특히 음악 프로듀서 남궁연의 분석에 의하면 '''격앙된 상태에서 하는 연설이 [[보사노바]] 리듬과 처음부터 끝까지 일치한다'''는 결론을 도출했다.<br>
 
 
 
역시 될성 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안다.<br>
 
 
 
== 랩배틀 ==
 
 
 
* '''VS 백무현'''
 
 
 
노무현이 MC무현으로 불리기 전의 이야기다.
 
 
 
영화 [[무현, 두 도시 이야기|무현, 두 중력 이야기]]에서 등장한다.
 
 
 
두 무현이 'MC무현'이란 타이틀을 빼앗기 위한 부엉이바위 중력배틀에서,
 
 
 
노무현이 승리하여 지금의 MC무현이라 불리게 되었다.
 
 
 
패배한 백무현은 만화를 그리다가 만화가 노무 대국적이라 노무현의 부름으로 부엉이바위 쪽으로 갔다.
 
 
 
부엉이바위에서 노무현과 백무현의 MC무현 타이틀을 쟁탈하기 위한 중력배틀이 계속되고 있다.
 
 
 
봉하마을을 간다면 두 무현의 끝나지 않는 중력배틀을 구경하자.
 
 
 
* '''VS MC삼수'''
 
 
 
어느 날, 부산에서 콘서트를 하고있던 MC무현은 Y$영삼의 제의로 제13회 부산(동) 프리스타일 랩배틀 대회에 출전하게 됀다.
 
 
 
여기서의 강력한 우승후보는 J-Tank의 제자 MC삼수 였다.
 
 
 
그러나 MC무현의 화려한 운지플로우로 압살해버린다.
 
 
 
* '''VS King.H'''
 
 
 
MC무현은 88년도에 있었던 1대1 랩배틀 대회에서 거물MC 현대크루의 수장 King.H와의 랩배틀을 벌였다.
 
 
 
랩 거물 King.H이 MC무현의 속사포 랩을 듣고 극도로 긴장하는 모습을 보여 많은 리스너들이 충격을 먹었다고 한다.
 
 
 
MC무현이 당당하게 승리했다.
 
 
 
* '''VS J.Tank'''
 
 
 
기세등등한 MC무현은 J-Tank에게 랩배틀을 신청한다.
 
 
 
그러나 J-Tank가 하라는 랩은 안하고 침묵만 하고 있었기 때문에 거기에 빡친 MC무현이 J-Tank에게 명패를 던졌는데 이게 바로 'MC무현 명패 사건'이다.
 
 
 
MC무현의 기권승
 
 
 
* '''VS Y$영삼'''
 
 
 
Y$영삼은 MC무현의 든든한 조력자였으나 자신의 뜻을 져버리고 MC물통, J▽P종필과 손잡는 바람에 MC무현이 실망하게 됀다.
 
 
 
이후 MC무현은 Y$영삼과 디스전을 펼치게 됀다.
 
 
 
이 디스전의 승자는 없었으나 Y$영삼의 정규앨범 'IMF'가 워낙 지랄맞은 퀄리티를 자랑했기 때문에 대부분은 MC무현의 승리로 친다.
 
 
 
* '''VS 2Mega'''
 
 
 
이제는 둘 모두 거물이 됐지만(물론 현재 dr.2MB는 MC무현의 삼분의 일 쁘라스 눈꼽만큼도 못따라온다.) 둘이 무명인 시절 둘은 제15회 서울(종로) 봉하 프리스타일 랩배틀 대회에서 맞붙은 적이 있었다.
 
 
 
그러나 MC무현은 소속사가 개판 그자체였는지라 결승이 아닌 준결승에서 탈락하고, 가카가 최종적으로 승리하게 된다.
 
 
 
그러나 이후 가카의 음악 표절 논란이 계속되자 가카는 해당 대회의 트로피를 반납하고 이후 DJYP의 후원을 받아 해당 대회에 재도전하면서 MC무현이 결국 승리한다.
 
 
 
* '''VS MC태열'''
 
 
 
MC무현의 충격적인 패배.
 
 
 
그 당시 MC무현은 친호남적인 이미지가 강했기 때문에 영남에서 먹혀들리가 없었으며.
 
 
 
더군다나 MC태얪의 전라도 디스 때문에 제16회 부산(강서) 프리스타일 랩배틀 대회에서 MC태얪이 압도적으로 승리하게 됀다.
 
 
 
그러나 이때 MC무현의 자유분방하게 흔드르는 남도식 스텝에 깊게 감명을 받은 사람들이 이후 제16회 프리스타일 랩배틀 대회에서 MC무현이 TWICE 창을 꺾고 우승하는 원동력이 된다. 결국 MC태얪 입장에서는 피로스의 승리인 셈.
 
 
 
* '''VS PN.J'''
 
 
 
민주크루의 수장자리를 놓고 힙합계의 불사조 PN.J과 랩배틀을 벌였다.
 
 
 
처음에는 PN.J가 우세했으나 MC무현의 거부할수없는 스웩으로 인해 PN.J의 나와바리 호서지방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승리하게 됀다.
 
 
 
* '''VS TWICE 창'''
 
 
 
그동안 거부할 수 없는 스웩으로 명성을 쌓은 MC무현은 국내 최대 규모 랩배틀 대회인 'DAE SUN'에 참가하기로 결심한다.
 
 
 
제16대 DAE SUN에서 MC무현은 유력한 우승후보 TWICE 창과 맞붙게 돼었다.
 
 
 
TWICE 창은 15대 DAE SUN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무시무시한 실력을 가진 MC였다.
 
 
 
리스너들은 TWICE 창의 승리를 점쳤으나 MC무현의 거부할수없는 스웩으로 523조회수 차이 기적적으로 승리하게 된다.
 
 
 
* '''VS DJ대중'''
 
 
 
한때 무명 시절이였던 MC무현은 자신의 믹스테잎을 홍보하는 합필사운드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었는데
 
 
 
하필 합필사운드에 네임드였던 DJ대중은 점점 뜨고 있는 MC 무현이 견제 대상이 되는지 디스곡을 내버린다.
 
 
 
DJ대중의 특유의 쥐죽은플로우로 기선제압 하지만
 
 
 
MC무현의 운지플로우에 역 부족이였고 결국 리스너들은
 
 
 
MC무현이 압승이였다고 평가한다.
 

2019년 11월 20일 (수) 00:48 기준 최신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