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편집하기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29번째 줄: 29번째 줄:
  
 
=== 2008년 총선 ===
 
=== 2008년 총선 ===
[[2007년 대통령선거]] 결과 이명박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곧이어 치러진 [[2008년 총선]]에서 한나라당은 친(親)이명박계 인물들을 대거 선거에 출마시켰다. 친 박근혜 계파는 이를 일종의 정치적 보복으로 받아들였으며, 결국 한나라당을 탈퇴하고 [[친박연대]]라는 새로운 당에 가입하였다. 이 상태에서 치러진 2008년 총선에서 친박연대는 14석의 국회의석을 확보하며 의외의 선전을 거두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박근혜 본인은 한나라당에 끝까지 남았으며 오히려 탈당자들에게 한나라당 복귀를 권유하였다. 하지만 한나라당의 합당 거부와 친박연대 내 갈등으로 인하여 합당은 오랫동안 성사되지 못하였다. 결국 2012년에 와서야 한나라당에 흡수 통합되었다.
+
[[2007년 대통령선거]] 결과 이명박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곧이어 치러진 [[2008년 총선]]에서 한나라당은 친(親)이명박계 인물들을 대거 선거에 출마시켰다. 친 박근혜 계파에서는 이를 일종의 정치적 보복으로 받아들였으며, 결국 한나라당을 탈퇴하고 [[친박연대]]라는 새로운 당에 가입하였다. 이 상태에서 치러진 2008년 총선에서 친박연대는 14석의 국회의석을 확보하며 의외의 선전을 거두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박근혜 본인은 한나라당에 끝까지 남았으며 오히려 탈당자들에게 한나라당 복귀를 권유하였다. 하지만 한나라당의 합당 거부와 친박연대 내 갈등으로 인하여 합당은 오랫동안 성사되지 못하였다. 결국 2012년에 와서야 한나라당에 흡수 통합되었다.  
  
 
=== 2012년 총선 ===
 
=== 2012년 총선 ===

누리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누리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