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킹"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스토킹의 심리)
(스토킹의 심리)
 
4번째 줄: 4번째 줄:
  
 
== 스토킹의 심리 ==
 
== 스토킹의 심리 ==
스토커들은 특정인에 대한 광적인 집착, 소유욕에 의해 스토킹을 저지른다. 타인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오로지 자신의 욕정을 채우려는 목적으로 일일히 간섭하고 쫒아다닌다. 이러한 스토킹 행위는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으며, 피해자의 신상 정보를 비롯, 일거수일투족을 마치 수집품마냥 취급하는  심리가 드러난다.
+
스토커들은 특정인에 대한 광적인 집착, 소유욕에 의해 스토킹을 저지른다. 타인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오로지 자신의 욕정을 채우려는 목적으로 일일히 간섭하고 쫒아다닌다. 이러한 스토킹 행위는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으며, 특정 인물 그 자체와 그 부산물인 신상 정보를 비롯, 일거수일투족을 마치 수집품마냥 자기 소유물로 취급하는  심리가 드러난다.
  
이러한 이들은 공통적으로 그 대상이 특정되어 있으며, 이유를 불문하고 그 특정인을 향해서만 행위를 저지른다는 특징이 있다. 한 번 물면 놓지 않는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며 집요하게 괴롭힌다. 그야말로 자폐적이라고 할 정도로 시도 때도 없이 붙어다니려고 기를 쓴다.실제 [[자폐성 장애]]가 있다면, 그 광적 집착이 "인물"을 향할 때 흉악한 스토커가 될 위험이 대단히 높다.[https://m.nocutnews.co.kr/news/5320520 "여교사 8년 스토킹 '공익', 공소장 보니"] 해당 사건의 범인은 n번방 사건의 공범 중 하나이며,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
이러한 이들은 공통적으로 그 대상이 특정되어 있으며, 이유를 불문하고 그 특정인을 향해서만 행위를 저지른다는 특징이 있다. 한 번 물면 놓지 않는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며 집요하게 괴롭힌다. 그야말로 자폐적이라고 할 정도로 시도 때도 없이 붙어다니려고 기를 쓴다. 실제 [[자폐성 장애]]가 있다면, 그 광적 집착이 "인물"을 향할 때 흉악한 스토커가 될 위험이 대단히 높다.[https://m.nocutnews.co.kr/news/5320520 "여교사 8년 스토킹 '공익', 공소장 보니"] 해당 사건의 범인은 n번방 사건의 공범 중 하나이며,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작게는, 단순히 미행하는 것 부터 시작해, 협작과 폭행, 심하면 살인으로 까지 이어질 정도로 스토킹은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이다. 본인이 누군가에게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면 주저 없이 주변에 알리고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
+
작게는, 단순히 미행하는 것 부터 시작해, 협박과 폭행, 심하면 살인으로 까지 이어질 정도로 스토킹은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이다. 본인이 누군가에게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면 주저 없이 주변에 알리고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확실하게 대처해야 한다. 2020년대 현재는 그야말로 사회문제이다.

2023년 10월 12일 (목) 13:02 기준 최신판

개요[편집]

특정 인물을 집요하게 간섭하고 쫒아다니는 행위를 말한다. 이러한 행위를 하는 자를 스토커라고 한다.

스토킹의 심리[편집]

스토커들은 특정인에 대한 광적인 집착, 소유욕에 의해 스토킹을 저지른다. 타인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오로지 자신의 욕정을 채우려는 목적으로 일일히 간섭하고 쫒아다닌다. 이러한 스토킹 행위는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으며, 특정 인물 그 자체와 그 부산물인 신상 정보를 비롯, 일거수일투족을 마치 수집품마냥 자기 소유물로 취급하는 심리가 드러난다.

이러한 이들은 공통적으로 그 대상이 특정되어 있으며, 이유를 불문하고 그 특정인을 향해서만 행위를 저지른다는 특징이 있다. 한 번 물면 놓지 않는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며 집요하게 괴롭힌다. 그야말로 자폐적이라고 할 정도로 시도 때도 없이 붙어다니려고 기를 쓴다. 실제 자폐성 장애가 있다면, 그 광적 집착이 "인물"을 향할 때 흉악한 스토커가 될 위험이 대단히 높다."여교사 8년 스토킹 '공익', 공소장 보니" 해당 사건의 범인은 n번방 사건의 공범 중 하나이며,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작게는, 단순히 미행하는 것 부터 시작해, 협박과 폭행, 심하면 살인으로 까지 이어질 정도로 스토킹은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이다. 본인이 누군가에게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면 주저 없이 주변에 알리고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확실하게 대처해야 한다. 2020년대 현재는 그야말로 사회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