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새 문서: 한호는 조선 선조 때 서예가이다. 석봉은 그의 호이다. 석봉은 어려서부터 글씨를 잘썼는데, 그에 관련된 일화가 있다. 그는 공부를 열...)
 
1번째 줄: 1번째 줄:
한호는 [[조선 선조]] 때 서예가이다. 석봉은 그의 호이다. 석봉은 어려서부터 글씨를 잘썼는데, 그에 관련된 일화가 있다. 그는 공부를 열심히 안한 체 집에 와서 글씨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어머니에게 자랑했다. 그러나 밤에 어머니의 가래떡을 써는 모습과 제대로 쓰지 못한 글씨를 보고 후회한다. 그래서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서체는 [[석봉체]]라고 하는데, "한석봉천자문", "석봉서첩" 등의 석봉이 쓴 글씨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  
+
'''한호'''는 [[조선 선조]] 때 서예가이다. 석봉은 그의 호이다. 석봉은 어려서부터 글씨를 잘썼는데, 그에 관련된 일화가 있다. 그는 공부를 열심히 안한 체 집에 와서 글씨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어머니에게 자랑했다. 그러나 밤에 어머니의 가래떡을 써는 모습과 제대로 쓰지 못한 글씨를 보고 후회한다. 그래서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서체는 [[석봉체]]라고 하는데, "한석봉천자문", "석봉서첩" 등의 석봉이 쓴 글씨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  
  
 
[[분류:조선의 인물]]
 
[[분류:조선의 인물]]

2015년 3월 27일 (금) 22:20 판

한호조선 선조 때 서예가이다. 석봉은 그의 호이다. 석봉은 어려서부터 글씨를 잘썼는데, 그에 관련된 일화가 있다. 그는 공부를 열심히 안한 체 집에 와서 글씨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어머니에게 자랑했다. 그러나 밤에 어머니의 가래떡을 써는 모습과 제대로 쓰지 못한 글씨를 보고 후회한다. 그래서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서체는 석봉체라고 하는데, "한석봉천자문", "석봉서첩" 등의 석봉이 쓴 글씨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