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빈 장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1번째 줄: 1번째 줄:
희빈 장씨는 [[조선]] 제 19대 왕인 [[숙종]]의 후궁이다. 그의 아버지는 [[장헌]]이라는 통역관이며, 남인출신이다. 어머니는 양반 [[조사석]]의 노비이다. 처음에는 궁녀로 들어와서 숙종을 보필하게 되었는데, 얼굴이 너무 아름다워 숙종의 눈에 반했다. 그후 숙종을 보필하게 되는 궁녀가 되다가 아들을 낳게 되자, 후궁이 되었다.
+
희빈 장씨는 [[조선]] 제 19대 왕인 [[조선 숙종|숙종]]의 후궁이다. 그의 아버지는 [[장헌]]이라는 통역관이며, 남인출신이다. 어머니는 양반 [[조사석]]의 노비이다. 처음에는 궁녀로 들어와서 숙종을 보필하게 되었는데, 얼굴이 너무 아름다워 숙종의 눈에 반했다. 그후 숙종을 보필하게 되는 궁녀가 되다가 아들을 낳게 되자, 후궁이 되었다.
  
 
== 인현왕후 민씨와의 대립과 말년 ==
 
== 인현왕후 민씨와의 대립과 말년 ==

2014년 3월 6일 (목) 00:21 판

희빈 장씨는 조선 제 19대 왕인 숙종의 후궁이다. 그의 아버지는 장헌이라는 통역관이며, 남인출신이다. 어머니는 양반 조사석의 노비이다. 처음에는 궁녀로 들어와서 숙종을 보필하게 되었는데, 얼굴이 너무 아름다워 숙종의 눈에 반했다. 그후 숙종을 보필하게 되는 궁녀가 되다가 아들을 낳게 되자, 후궁이 되었다.

인현왕후 민씨와의 대립과 말년

인현왕후와 서로 대립하게 되었다. 그후 인현왕후가 쫓겨나자 왕비가 되는데, 성격이 거칠고 탐욕스러워서 숙종이 싫어하게 된다. 후에 인현왕후 민씨가 다시 복권하자 오빠 장희재과 함께 사약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