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키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포키

포키(Pocky)는 일본의 제과회사인 글리코에서 판매하는 과자이다.

특징[편집]

길쭉하고 얇은 막대형 과자에 초콜릿을 입힌 형태의 과자이다. 1966년 출시하였다. 기본적인 초콜릿 포키 외에도 극세 포키, 딸기 포키, 아몬드 포키, 녹차 포키 등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빼빼로와의 관계[편집]

한국롯데제과에서는 이 제품을 무단으로 베껴가서 1983년에 빼빼로를 출시하였다. 빼빼로는 포키와 과자의 형태가 서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똑같은 것은 물론이고, 포장 형태까지 유사해서 디자인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다.

다만 빼빼로데이(11월 11일)는 한국에서 먼저 시작했고, 이상하게도일본에서 뒤늦게 빼빼로데이를 모방해서 포키데이를 만들었다.

국내 판매[편집]

2013년부터 한국 해태제과와 일본 글리코가 합작, 글리코-해태를 설립하여 국내에서도 포키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품질면에서 기존 빼빼로보다 대체로 우월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일단 정통성 면에서 기존 빼빼로보다 앞서기 때문에 판매량이 잘 나오고 있으며, 앞으로는 빼빼로가 오히려 포키에 밀릴 가능성도 있다.

종류(대한민국)[편집]

오리지널[편집]

오리지널 포키

1966년부터 만들어지고 있는 원조 버전이다. 가격은 1200원.

마일드[편집]

오리지널보다 조금 더 달고 카라멜 특유의 향이 느껴진다.가격은 1200원으로 오리지널과 같다.

딸기맛[편집]

딸기맛이 나는 포킨데 단순히 초콜릿이 딸기향인 것 뿐 아니라 마치 진짜 딸기가 박혀있는 비쥬얼이 일품이다. 새콤달콤하다. 가격은 1500원이다.

블루베리맛[편집]

블루베리맛이 나는 포키다. 딸기맛과 식감은 비슷하다. 가격은 1500원이다.

녹차맛[편집]

초록색 초콜릿이 발라져있는 포키다. 녹차 특유의 향이 난다. 국내 기준 국산 녹차 2.3%가 함유 되어 있다고 한다. 가격은 1500원이다.

극세[편집]

매우 가는 포키다. 롯데제과의 스키니 빼빼로의 원조격이라고 볼 수 있다. 맛 자체는 오리지널과 비슷한데 특유의 가는 모양이 독특한 식감을 줘 오리지널과 다른 매력이 있다. 이거 먹다가 오리지널 먹으면 오리지널이 철봉마냥 굵게 느껴질 정도. 가격은 1500원이다.

극세 카페라떼[편집]

극세의 카페라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