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 Games Tycoon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Mad Games Tycoon
개발사 Eggcode
출시일 2015년 1월 5일 (앞서 해보기)
등급 미심의
장르 경영 시뮬레이션
기타 스팀 항목
시스템 요구 사항 스팀 항목 참조

Mad Games Tycoon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Eggcode라는 독일의 인디 개발사가 개발하였으며 2015년 6월 19일 업데이트부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게 됐다. 먹튀 사례가 종종 발생하는 여타 앞서 해보기 게임과는 달리 업데이트가 일주일에 주기로 상당히 충실한 편이다. 한국어 업데이트 꾸준히 되고 있다.

진행 방식[편집]

게임을 시작하면 경영할 회사의 정보, 플레이어(팀장)의 이름과 능력치 등과 난이도를 선택하게 된다. 모두 마친 후 정말로 시작하면 플레이어 한명이 비좁은 회사에 덩그라니 놓여 있는데 이후 개발 부서를 짓고 직원을 고용하여 게임을 만들고 쓰레기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게 된다. 각종 시설을 지으며 회사를 키워나가는 게임이다. 게임을 만들 때는 게임의 주제와 장르를 설정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한 주제와 장르는 연구 부서에서 연구를 통해 늘릴 수 있다. 조합에 따라 인기도 바뀌는 듯. 게임의 규모에 따라 사용할 기술의 양과 비용이 증가한다. 이 또한 연구해야 한다. 초반에는 유통사를 찾아서 낮은 돈을 받고 게임을 팔아야 하지만 후반부에 들어서면 직접 패키지 가격을 설정하고 생산 시설을 지어 직접 유통할 수 있다. MMO 게임을 개발할 때에는 서버 시설도 필요하는 등 다른 게임 회사 경영 게임에 비해 리얼리티를 신경 쓴 모습이다.

기타[편집]

  • 9월 13일 업데이트 이후로 수많은 버그가 생겼는지 하루에 한번 꼴로 핫픽스를 하고 있다. 현재는 모두 수정된 상태.
  • 7월 15일 그래픽 스튜디오 업데이트 이후로 회사 시설 중 모션 캡쳐 룸만 사용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유저들의 건의가 많았는데, 무려 10월 23일 업데이트에서 사용 가능하게 되었다!
  • 업데이트할 때마다 이전 버전 세이브의 로드가 불가능해진다.
  • 10월 31일, 제작자의 동생이 3일 전에 먼 곳으로 떠났다는 글이 포럼에 올라왔다. 그로 인해 잠시 애도하며 쉴 생각이지만 게임의 개발은 반드시 완료할 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