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안밥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인디안밥농심에서 판매중인 옥수수로 만든 과자이다. 1976년에 출시되었으며[1], 과자의 이름인 인디언밥은 인디언들이 옥수수를 주식으로 여기는 것에서 유래하여 이름붙여졌다고 한다.[2] 이름 덕분에 미국 워싱턴에 있는 국립 인디안 박물관의 '세계로 퍼져나간 인디안 음식들' 코너에 당당히 전시되기도 했다. 봉지에 Indian korn snack이라고 써져있어서 인디안 음식으로 오해한 듯 하다.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지만, 여느 과자처럼 시간이 지나서 눅눅해지면 맛이 없어진다. 시리얼처럼 우유에 말아서 먹기도 하는데, 꽤나 맛있다. 실제로 생김새도 시리얼과 유사하다. 우유에 말아먹는 다른 과자로는 사또밥이나 죠리퐁이 있다. 혹자는 한국의 첫 시리얼이라고 주장하기도 한다고..[3] 다만 시리얼과는 달리 기름이 많아서 우유에 기름이 뜨기 때문에 미관상으로는 별로 좋지 않다.

마스코트[편집]

초창기에는 정말 인디언을 연상시키는 사람 캐릭터였으나, 이후에는 인디언을 상징하는 모자만 남고 캐릭터가 너구리로 바뀌었다가, 현재의 인디언 소녀 캐릭터로 다시 바뀌었고, 신제품인 에스키모밥에서도 이 캐릭터가 쓰였다. 캐릭터 이름은 과자 이름에서 가져온 '인디안'으로 보인다.

에스키모밥[편집]

에스키모밥2019년에 출시된 인디안밥의 자매제품으로, 랍스터+칠리버터 맛 과자이다. 옥수수(인디안밥)만 먹던 인디안이 새 먹거리를 찾아 알래스카로 떠났다는 설정으로, 인디언 모자 대신 북극곰 모자를 쓰고 있다.

벌칙[편집]

과자 이름에서 유래하여 등짝을 인디안~~밥!을 외치며 을 마구 두드리는 벌칙도 있다. 인디안~~때는 빠르지만 가볍게 내리치다가 밥!때 강타하는 것이 포인트. 손바닥으로 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몇몇은 주먹이나 팔꿈치로 치는 비매너를 하기도 한다.

외부링크[편집]

주석[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