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위키:대문
![]() |
2025년 5월 20일 (화) 10:24 (KST) |
- 집중 치료실 · 오늘의 그림 토론 (선정 · 해제) · 특집 기사 요청 (선정 · 해제)을 도와주시면 백괴위키에 큰 힘이 됩니다.
- 반달이나 트롤에게 관심을 주지 맙시다.
과거 백괴사전에서 모 사용자의 제안으로 "백괴나라"라는 가상의 국가가 설립된다. 이 나라는 점점 규모가 커져갔으며, 2010년경에는 백괴사전 편집 기록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당시 사용자들은 백괴나라가 너무 크고 질이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백괴나라를 멸망시키고, 대규모 샌드박스 게임 제작을 금지시킨다. 하지만 백괴게임 자체는 사라지지 않고 계속 발전해나갔다. 결국 2010년 11월에 백괴게임이 독립할 만큼 충분히 커졌다고 판단되어 별도의 위키위키로 분리되었다. 자세히 읽기...
“틀 만들기가 어렵네요”
“신라 말... 고려 말... 조선 말... 그리고 누리위키... 아... 망했어요!”
“고려 초.. 조선 초.. 대한민국 초.. 그리고 누리위키... 아... 힘내세요!”
“ 여기 처음 와봤는데 조용하네요!..! 화이팅!”
“위키에 뭘 써보는 건 처음이라 이렇게 쓰는 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거대 위키는 거대 위키의 장점이 있지만 또한 단점도 있지요. 늘 수정전쟁이 벌어지고, 게시판은 전쟁터가 되고, 이상한 사람들도 모여들고... 가끔은, 조용한 찻집 같이 평화롭고, 또 미움이나 경멸, 매운 말 오가지 않는 담백한 맛의 사이트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누리위키도 벌써 10년이 훌쩍 넘은 것으로 아는데, 비록 심심할진 몰라도 오래 남았으면 합니다. 누리위키의 이용자나 운영자분들 모두 새해에도 건승하십시오.”
“군소 사이트고 정전 그 자체지만 그래도 좋다. 적어도 별의별 이상한 애들 상종하지 않고 자유롭게 기여해도 되니까.”
“이 글을 보시는 모두가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거의 정전 위키지만 언젠가 사용자가 늘기를 바라면서 위키백과와 나무위키를 벗어는 나.2025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네요.모두모두 화이팅!”
|
![]() 물은 답을 알고있다 카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