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놉시스 퀘스트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시놉시스 퀘스트(일본어: アラスジクエスト영어: Synopsis Quest)는 일본의 모바일게임제작사 SKIPMORE에서 2010년 1월 26일 공개한 게임이다. 시놉시스 퀘스트는 과거 패미컴이나 슈퍼패미컴 시절의 JRPG에서 분위기를 따온 미니게임 25개로 이루어져 있다.

게임은 좌측에 화면과 우측에 스테이지 일람이 있으며, 우측의 스테이지 일람을 클릭 함으로써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때 플레이어는 선형적으로 시간순에 따르지 않고 원하는 스테이지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25개 각각의 스테이지에서 플레이어는 상하좌우 방향키와 액션키인 스페이스 바를 사용하여 진행하며, 그 내용은 전형적인 JRPG에서 따온 것이 대부분이지만 살짝 뒤틀려 있어서 웃음을 준다. 퍼즐 난이도 자체는 평이한 편이지만 가끔 상식을 뒤엎는 경우가 있기에 막힐 수도 있다. 성공적으로 퍼즐을 헤쳐 클리어 할 경우 우측의 스테이지 표시에 왕관이 생기며, 실패했을 경우 게임오버 처리 된다.

조작시에 살짝살짝 끊어지는 느낌이 있는데, 모바일 게임을 PC로 이식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점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몇몇 스테이지는 난이도가 어려울 게 없으면서도 조작 때문에 난해해진다.

Benito C.에 의하여 영문화가 완료되었다. 국내에도 2010년 4-5월 즘 유행하기도 했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