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ER project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OSTER project(1986년 11월 24일 ~ )는 일본의 아마추어 작곡가이자 니코니코 동화의 업로더이다. 성별은 여성이며, 활동 분야는 보컬로이드, DTM이다. 하츠네 미쿠가 발매된 이후로는,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 작곡에 주력하고 있다. 작곡한 곡들은 제작자를 명시한다는 조건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작곡[편집]

전체적으로 멜로디의 느낌이 귀엽다. 밝고 가벼운 분위기의 곡들이 많으며 다양한 가상 악기를 사용한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피아노를 쳤다고 되어 있다. MUZIE 활동 시절에는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 작곡가이지만, 캔뮤직에 그녀의 곡이 소개되면서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 그리고 하츠네 미쿠의 오리지널 곡 [恋スルVOC@LOID]가 히트치면서 그녀의 MUZIE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현재는 니코동의 유명한 업로더이다.

MUZIE[편집]

OSTER project의 MUZIE이다. 프로필로 쓰이는 일러스트는 프로 일러스트레이터인 친구가 그려 준 것이라고 한다.[1] 밝은 팝 위주로 업로드되어 있다. 이 중 Choco☆와 Dreaming leaf는 명곡으로 취급된다.[2] 잔잔한 분위기의 곡도 많으며 피아노 에튀드도 있다.

MUZIE에서 발표한 앨범으로는 [ねこのかんづめ] 가 있다. 이 앨범에는 MUZIE에 발표되지 않은 곡들과, 기존 곡 리믹스가 수록되어 있다.

MUZIE 활동 중단[편집]

OSTER project의 MUZIE는 2007년 11월 5일자로 갱신이 끊겨 있다. 그것도 자신이 발표한 앨범의 샘플로, 직접 작곡한 곡의 업로드는 2007년 10월 3일자로 끊겨 있다. 반면 니코니코 동화에서는 2011년 10월 2일에 신곡이 올라 온 상태이다. 2011년 10월 19일 현재까지도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MUZIE에 약 4년간 갱신이 없더니 결국 MUZIE에서의 업로드 및 활동은 중단되었다.

니코니코 동화[편집]

하츠네 미쿠 출시 이후 본격적으로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 작곡에 들어간다. 첫 발표곡은 2007년 9월 13일자로 발표된 [恋スルVOC@LOID]이며 이후 이 곡은 100만 재생을 돌파하게 된다. 메이저 보컬로이드는 전부 사용하는 듯 하며 개인 앨범 [みくのかんづめ]에서는 하츠네 미쿠, 카가미네 린, MEIKO, KAITO를 이용해서 곡을 만들었다.

하츠네 미쿠 초창기때부터 활동한 작곡가라 곡이 상당히 많으며, 대부분 하츠네 미쿠로 제작했다. 하지만 조교 상태는 썩 좋지 않은 편이다. 첫 작품인 [恋スルVOC@LOID]를 포함한 미쿠의 곡들은 조교 상태가 좋은 편이지만, 린이나 메이코로 가면 발음을 알아들을 수 없을 정도로 조교 상태가 심각하다. 물론 1세대 보컬로이드의 성능 문제나 린의 발음 문제도 있겠지만, 다른 작곡가에 비해 발음을 알아듣기 어렵다.

MUZIE에 업로드했던 곡들에 가사를 붙여 니코동에 업로드하기도 하며 [恋スルVOC@LOID]에서 등장한 [도 레 미 파 솔 라 시 레 도] 계이름을 다른 곡에서도 사용한다.[3]

MUZIE 곡을 이용한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들[편집]

괄호 안은 원제, 그 옆은 사용된 보컬로이드이다.

  • 피아노×포르테×스캔들 (Piano × Forte, 메이코)
  • Dreaming leaf (Dreaming leaf, 하츠네 미쿠)
  • Chocolate magic (Chocolate☆magic, 하츠네 미쿠)
  • tate - a - tate (tate - a - tate, 카가미네 린)
  • ナナイロパンダ (ナナイロパンダ, 하츠네 미쿠)

외부링크[편집]

주석[편집]

  1. ^ ROSET 곡의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친구 중에 라이트노벨 소설가도 있다.
  2. ^ Dreaming leaf는 하츠네 미쿠 출시 이후 미쿠 버전으로 리믹스된다.
  3. ^ 대표적으로 카가미네 린의 RING×RING×RING에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