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
変態王子と笑わない猫。
변태왕자와웃지않는고양이1권.jpg
라이트노벨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 1권. 표지인물은 히로인인 츠츠카쿠시 츠키코.
장르 하렘물, 로맨틱 코미디, 초자연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일본어: 変態王子と笑わない猫。), 줄여서 헨네코(変猫) 또는 변태왕자, 변웃고일본라이토노벨이다. 작가는 사가라 소우이며 칸토쿠가 일러스트를 담당했다. MF문고J에서 2010년 10월에 1권을 출판한 이후로, 2014년 12월까지 총 9권을 출판한 상태이다. 2011년부터 만화 시리즈로 제작되기 시작하였으며, J.C.STAFF에서 12편 분량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하여 일본기준 2013년 4-6월 사이에 방영되었다. 한국에서는 라이트노벨과 만화가 서울문화사J문고를 통해서 번역본이 출판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은 애니플러스를 통해 한국어 자막과 함께 방영되고 있다.

플롯[편집]

엄청난 변태인 요코데라 요우토[1]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다. 요코데라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지 못한다는 고민이 있다. 어느 날, 그는 자신과 동급으로 변태였던 친구를 만났는데, 그 친구는 마을의 언덕 위에 있는 "웃지 않는 고양이 석상"에 자신의 "불순한 생각"을 가져가달라고 부탁했더니 그 소원이 진짜로 이루어져서 변태 기질을 완전히 잃어버렸다고 말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고양이상에 공물을 바치고 소원을 빌면 자신이 가지고 있던 불필요한 성격을 가져간 뒤, 그 성격을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에게 준다고 한다.

요코데라는 평소 불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자신의 가식을 제거하기 위해 고양이상에 소원을 빌려고 하던 중, 츠츠카쿠시 츠키코라는 여학생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 츠츠카쿠시는 더 어른스러워지기 위해 감정이 얼굴에 덜 나타났으면 하고 바라고 있었다. 둘은 그대로 소원을 빌고, 다음날 학교에서 요코데라는 거짓말을 전혀 할 수 없게 되었고, 츠츠카쿠시[2]는 표정을 완전히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된다. 하지만 곧 둘은 자신의 선택에 후회를 느끼고, 소원을 되돌리기 위해 자신의 특성이 옮겨간 사람을 찾기 시작한다. 이들은 학교에 갓 전학 온 미모의 2학년 여학생인 아즈키 아즈사를 만났다. 학교에서 많은 남학생들이 아즈키에게 고백했지만, 아즈키는 친구가 없었고 언제나 혼자였다. 요코데라는 아즈키가 자신의 가식을 가져갔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자신의 성격을 되돌려 받으려 노력한다.

논란[편집]

애니메이션 3화에 한류 아이돌인 인피니트의 포스터가 배경으로 잠깐 등장하였는데, 일본 혐한(嫌韓) 우익들이 여기에 크게 반발하면서 논란을 일으켰다. DVD 판에서 해당 장면이 삭제됨으로서 논란은 일단락되었으나, 한국인 입장에서는 사쿠라장 애완 그녀삼계탕 논란에 이어 비슷한 종류의 논란이 두 번이나 반복되면서 씁쓸함을 느끼게 했다.

총평[편집]

이런 분들에게 추천 이런 분들에게 비추천
  • 로리 느낌의 귀여운 여고생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
  • 코믹함과 진지함이 적절하게 섞인 로맨틱 코미디물을 좋아하시는 분
  • 고양이 같은 성격의 여캐를 좋아하시는 분
  • 빈유 캐릭터에는 흥미가 없는 분

주석[편집]

  1. ^ 제목의 ‘변태왕자’가 상징하는 인물
  2. ^ 제목의 ‘웃지 않는 고양이’가 상징하는 인물


위키피디아.png 이 문서에는 영어 위키백과의 The_Hentai_Prince_and_the_Stony_Cat 문서에서 번역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