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날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겨울에 눈이 온다는 것은 가뭄이 없다는 뜻입니다)
8번째 줄: 8번째 줄:
 
눈은 땅에 쌓여 있다가 0℃ 이상의 온도에서 녹아서 [[물]]이 된다. 경우에 따라 눈은 [[액체]] 상태를 거치지 않고 바로 [[기체]] 상태의 [[수증기]]로 [[승화]]하기도 한다.
 
눈은 땅에 쌓여 있다가 0℃ 이상의 온도에서 녹아서 [[물]]이 된다. 경우에 따라 눈은 [[액체]] 상태를 거치지 않고 바로 [[기체]] 상태의 [[수증기]]로 [[승화]]하기도 한다.
  
눈은 가뭄과 대기오염을 막아주는 순기능이 있다. 반면 일상 생활에 악영향을 주기도 하는데, 특히 도로안전과 관련한 악영향이 많다. 눈은 도로와 땅을 비롯한 모든 것들을 흰색으로 덮어버리므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어렵게 만든다. 또한, 눈이 녹은 뒤에 다시 얼 경우에 도로는 빙판이 되어 버리는데, 이 경우 [[자동차]]는 쉽게 미끄러져 교통사고를 유발하게 된다. 따라서 눈이 오면 그 즉시 제설차량을 동원하여 눈을 치워 버리는 것이 좋다. [[모래]]나 [[소금]]을 도로에 뿌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소금은 눈의 녹는점을 낮춰 눈이 녹아 빙판이 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
눈은 적당히 올 경우 가뭄과 대기오염을 막아주는 순기능을 갖고 있다. 그러나 비가 그렇듯, 눈도 너무 많이 오면 매우 좋지 않다. 특히 도로안전과 관련한 악영향이 많다. 눈은 도로와 땅을 비롯한 모든 것들을 흰색으로 덮어버리므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어렵게 만든다. 또한, 눈이 녹은 뒤에 다시 얼 경우에 도로는 빙판이 되어 버리는데, 이 경우 [[자동차]]는 쉽게 미끄러져 교통사고를 유발하게 된다. 따라서 눈이 오면 그 즉시 제설차량을 동원하여 눈을 치워 버리는 것이 좋다. [[모래]]나 [[소금]]을 도로에 뿌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소금은 눈의 녹는점을 낮춰 눈이 녹아 빙판이 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눈은 [[스키]]나 [[썰매]]타기 등 여러 [[겨울]] 스포츠 활동에 필요하다. 눈을 뭉쳐 던지며 놀거나 눈사람을 만들며 놀기도 한다.  
 
눈은 [[스키]]나 [[썰매]]타기 등 여러 [[겨울]] 스포츠 활동에 필요하다. 눈을 뭉쳐 던지며 놀거나 눈사람을 만들며 놀기도 한다.  

2020년 3월 6일 (금) 19:37 판

눈은 멋진 설경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전북 부안 내소사)
황해동해 상에 눈구름이 형성되어 있는 모습

와 함께 강수량에 포함되는 것으로서, 구름에서 떨어져 내려오는 얼음 결정 부스러기이다. 눈송이는 대개 공기를 많이 포함하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부드럽다. 눈송이는 기본적으로 육각형의 구조를 취하고 있지만, 세부적인 구조는 눈송이에 따라 아주 다양하게 나타난다. 눈이 내린 양은 강설량이라고 한다.

눈은 땅에 쌓여 있다가 0℃ 이상의 온도에서 녹아서 이 된다. 경우에 따라 눈은 액체 상태를 거치지 않고 바로 기체 상태의 수증기승화하기도 한다.

눈은 적당히 올 경우 가뭄과 대기오염을 막아주는 순기능을 갖고 있다. 그러나 비가 그렇듯, 눈도 너무 많이 오면 매우 좋지 않다. 특히 도로안전과 관련한 악영향이 많다. 눈은 도로와 땅을 비롯한 모든 것들을 흰색으로 덮어버리므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어렵게 만든다. 또한, 눈이 녹은 뒤에 다시 얼 경우에 도로는 빙판이 되어 버리는데, 이 경우 자동차는 쉽게 미끄러져 교통사고를 유발하게 된다. 따라서 눈이 오면 그 즉시 제설차량을 동원하여 눈을 치워 버리는 것이 좋다. 모래소금을 도로에 뿌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소금은 눈의 녹는점을 낮춰 눈이 녹아 빙판이 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눈은 스키썰매타기 등 여러 겨울 스포츠 활동에 필요하다. 눈을 뭉쳐 던지며 놀거나 눈사람을 만들며 놀기도 한다.

같이 보기


위키피디아.png 이 문서에는 영어 위키백과의 Snow 문서에서 번역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