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투썸플레이스 점포

투썸플레이스(영어: A Twosome Place)는 대한민국의 커피 체인점이다. 국내에서 이디야커피, 스타벅스 다음으로 많은 매장 수를 가지고 있는 커피 체인점이며 매출액으로 보면 스타벅스 다음으로 많다.

원래 CJ그룹에서 소유하고 있었던 토종 브랜드였으나, 2019년에 홍콩사모펀드 운용사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에 경영권을 넘겨주었다. 매각 금액은 2025억 원으로 알려져 있다. CJ측에서 밝힌 매각의 이유는 만성 적자를 면치 못해온 CJ푸드빌의 재무 건전성 확보라고 한다.[1] 2020년 6월에는 CJ그룹에서 가지고 있던 잔여 지분 15%를 710억 원에 모두 매각하면서 투썸플레이스와 CJ그룹은 완전히 결별하게 되었다.

특징[편집]

투썸플레이스는 케이크 제품군이 훌륭하다.

투썸플레이스(A Twosome Place)라는 이름은 한 잔의 커피(A cup of coffee)가 있는, 우리가 함께 하는(Two of us), 약간의 디저트가 있는(Some dessert) 공간(Place)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지만 외국인이 듣기에는 다소 낯뜨겁게 들릴 수 있는데, 이는 Twosome(투썸)이라는 단어가 속어로 ‘둘이서 하는 성관계’라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2002년 1호점 오픈 때부터 현재까지 ‘디저트 카페’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그래서인지 커피보다는 케이크를 먹으러 간다고 할 정도로 투썸플레이스는 케이크 제품군이 훌륭하다. 판매되는 케이크 종류도 많을뿐더러 매년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어 호평을 받고 있다.

주석[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