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씨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누리위키, 온 누리의 백과사전
5번째 줄: 5번째 줄:
 
'''포도씨유'''는 [[포도]]의 [[씨]]를 압착하여 추출한 [[식물성 기름]]이다.  
 
'''포도씨유'''는 [[포도]]의 [[씨]]를 압착하여 추출한 [[식물성 기름]]이다.  
  
[[발연점]]이 높고(216°C)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서 기존의 [[콩기름]]의 좋은 대체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맛과 향이 강렬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와 달리 포도씨유는 맛과 향이 무난해서 부침개, 전 등의 한국요리에 적합하다. 높은 온도를 필요로 하는 [[튀김요리]]에도 적합하다.  
+
[[발연점]]이 높고(216°C)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서 기존의 [[콩기름]]의 좋은 대체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맛과 향이 강렬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와 달리 포도씨유는 맛과 향이 무난해서 부침개, 전 등의 한국요리에 적합하다. 발연점이 높기 때문에 높은 온도를 필요로 하는 [[튀김요리]]적합하다.  
  
 
{{요리용 기름}}
 
{{요리용 기름}}

2015년 12월 10일 (목) 17:10 판

포도씨유
포도씨유는 맛과 향이 무난하므로 한국요리에도 적합하다.

포도씨유포도를 압착하여 추출한 식물성 기름이다.

발연점이 높고(216°C)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서 기존의 콩기름의 좋은 대체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맛과 향이 강렬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와 달리 포도씨유는 맛과 향이 무난해서 부침개, 전 등의 한국요리에 적합하다. 발연점이 높기 때문에 높은 온도를 필요로 하는 튀김요리에 적합하다.